Java의 파일 단위
- WorkSpace - Project - Class - Library
- Package = Class들의 묶음
다형성
- 같은 이름의 메소드가 클래스나 객체에 따라 다르게 동작
- 메소드 오버라이딩 = 상위 클래스의 메소드를 하위 클래스마다 다르게 구현
- 메소드 오버로딩 = 같은 이름이지만 다르게 작동하는 여러 메소드
생성자 함수
- Java는 파이썬의 __init__과는 다르게 생성자 함수명을 클래스명과 같도록 설정해야 함
- 생성자 함수는 return 데이터 타입 설정 X
- this = 파이썬 __init__의 self와 같은 역할
※ 비교 연산자 사용시 String 타입 데이터는 ==이 아니라 반드시 .equals()로 비교해야 함
// 고객의 이름과 나이, 통장 잔액을 입력 받은 다음 인출,입굼 후 잔액확인이 가능하게 설정
import java.util.Scanner;
class Order
{
int a;
public Order() {}
public int Deposit(int num1)
{
a += num1;
return a;
}
public int Withdraw(int num2)
{
a -= num2;
return a;
}
}
public class Account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ystem.out.println("이름, 나이, 잔액을 입력하시오");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name = scanner.next();
int age = scanner.nextInt();
int balance = scanner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 + name + " 나이 : " + age + " 잔액 : " + balance + "원" );
System.out.println("입금과 출금 중 하나를 입력하시오");
String choose = scanner.next();
if(choose.equals("입금"))
{
System.out.println("입금하실 금액을 입력하시오");
int plus = scanner.nextInt();
Order A = new Order();
A.a = balance;
int result = A.Deposit(plus);
System.out.println("잔액 : " + result + "원");
}
else if(choose.equals("출금"))
{
System.out.println("출금하실 금액을 입력하시오");
int minus = scanner.nextInt();
Order A = new Order();
A.a = balance;
int result = A.Withdraw(minus);
if(balance<0)
System.out.println("잔액이 부족합니다.");
else
System.out.println("잔액 : " + result + "원");
}
scanner.close();
}
}
String 클래스 메소드
- .concat() = 해당 문자열을 특정 문자열과 연결
- .length() = 문자열의 길이 출력
- .contain() = 해당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 포함 했는지 출력 (true/false)
- .trim() = 해당 문자열의 앞 뒤의 공백 제거
- .replace() = 해당 문자열에서 지정한 문자 대체
ex) .replace(a,b) -> a를 b로 대체
- .charAt() = 해당 문자열에서 지정 인덱스 순서의 문자 출력
StringBuffer 클래스 메소드
- String 클래스와 다르게 문자열 변경 가능
- .append() = 해당 문자열 뒤에 문자열 덧붙이기
- .insert() = 해당 인덱스 순서에 문자열 삽입
- .replace() = 해당 인덱스 순서만큼의 문자열을 지정한 문자열로 대체
ex) StringBuffer sb = new StringBuffer("java");
sb.replace(8,10,"m") = 인덱스 8~10번째 문자 m으로 대체
- .delete() = 해당 인덱스 순서만큼 문자열 삭제
- .setLength() = 해당 인덱스 순서만큼의 문자열 출력
Swing 프레임(JFrame)
- 모든 스윙 컴포넌트를 담는 최상위 GUI 컨테이너
- 컨텐트팬(getContentPane)을 이용하여 세부 설정 가능
'빅데이터 부트캠프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빅데이터 부트캠프 63일차 (0) | 2022.10.06 |
---|---|
빅데이터 부트캠프 62일차 (0) | 2022.10.05 |
빅데이터 부트캠프 39일차 (Java) (0) | 2022.08.29 |
빅데이터 부트캠프 38일차 (Java) (0) | 2022.08.26 |
빅데이터 부트캠프 35일차 (0) | 2022.08.23 |
댓글